본문 바로가기
건강

브로콜리를 꼭 먹어야 되는 이유

by †º†ª㉿ 2023. 2. 27.

브로콜리는 십자화과에 속하는 녹색 채소입니다. 영양가가 높고 비타민, 미네랄, 섬유질 및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. 브로콜리는 건강상 효능에 대해 광범위하게 연구되었으며 지속적인 긍정적인 연구 결과가 있었습니다. 이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브로콜리의 효능 등 브로콜리를 꼭 먹어야 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.

브로콜리의 영양가

브로콜리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가 높은 영양 야채. 다진 브로콜리 1컵(91g)에는 다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

 

칼로리: 31

단백질: 2.6g

탄수화물: 6g

섬유질: 2.4g

지방: 0.4g

비타민 C: 일일 권장량(DV)의 135%

비타민K: 116%

DV 엽산: DV의 14%

칼륨: DV의 8%

망간: DV의 10%

브로콜리 효능

 브로콜리와 암 예방

브로콜리에는 설포라판이라는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. 항암 특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 설포라판은 발암 물질 및 신체의 기타 유해 물질을 해독하는 일종의 효소를 활성화하여 작용합니다. 연구에 따르면 설포라판은 유방암, 전립선암 및 결장암을 포함한 특정 유형의 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 

 브로콜리와 심장 건강

브로콜리는 체내에서 설포라판으로 전환되는 글루코라파닌이라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. 설포라판은 심장 질환에 기여할 수 있는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 또한 브로콜리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

 

 브로콜리와 소화기 건강

브로콜리는 훌륭한 섬유질 공급원으로 섬유질은 소화 시스템을 계속 움직이게 하여 변비 및 기타 소화 문제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. 브로콜리에는 유익한 장내 세균의 성장을 돕는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화합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. 브로콜리와 눈 건강 브로콜리에는 비타민을 포함하여 눈에 좋은 여러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 C, 비타민 A, 루테인. 이러한 영양소는 자외선 및 기타 환경 요인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또한 시력 상실로 이어질 수 있는 일반적인 눈 질환인 노화 관련 황반 변성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 

브로콜리는 건강 혜택. 특히 암 예방, 심장 건강, 소화기 건강, 눈 건강에 좋습니다. 아직 식단에 브로콜리를 포함하지 않았다면 지금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.

댓글